본문 바로가기

Nokia In Finland

핀란드로 떠나던 그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날 저녁.할머니의 팔순 잔칫날이라 가족들과 함께 밤늦게까지 시간을 보내고 거의 잠도 못잔 상태에서 핀란드를 만나기 위해 인천공항으로 집을 나섰다.


8시까지의 집합시간.북수원에서 7시에 버스를 탔으니까 아슬아슬하게 도착할까말까 한 시각이었다.


역시나 출근 시간이라 약간의 정체현상이 있었고 5분정도 지각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역시 노키아에서 선정된 커넥팅 피플들은 달랐다.


모두 제시간에 나만빼고 정확하게 약속시간들을 지킨것이다.


어찌됬건 저찌됬건 약간의 침묵후 바로 출국수속을 받고 자일리톨,휘바휘바의 나라 핀란드를 향해 몸을 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스크린이었던것을 혼자 어리버리 대자 옆자리의 핀란드 할머니가 알려줌.;;그할머니 내가 어리버리 한것이 마음에 걸렸는지 기내식중 남는 빵이며 먹을것을 줌..먹을것 거절 못하는 나는 계속 받아먹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일까 필연일까????핀에어에 비치되어있던 한국신문속에 미수다의 핀란드 출신 패널 따루의 칼럼을 만날수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키아 커넥팅 피플들에게 하나씩 제공되었던 노트북.이것부터 우리여행의 시작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쁘신 한국인 승무원 두분 탑승.핀란드 승무원들은 대체로 승무원 답지 않은 외모(?)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등학교 교원전공을 하고 가이드는 부업을 하고 있다는 핀란드 가이드. 겨울에 크로스 컨트리를 2000km씩 즐긴단다.이름은 니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머물게된 ounasvaara숙소.각방마다 사우나가 비치되어있었던 훌륭한 시설이었다.

많은 해외를 다닌 것은 아니지만 사람만큼이나 그나라의 첫인상 또한 즐거운 여행을 계속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생각되는데 일단 개인적인 생각에 첫인상만큼은 10점만점에 10점까지는 아니더라도 8점까지는 주고 싶었다.

과연 내일부터 어떤 여행이 펼쳐질지..비행 때문에 피곤했지만 그 설레임은 백야현상만큼이나 나를 잠못들게한 이유였다.